OTT 이야기

나날이 발전하는 거실 경제에서 OTT 광고를 뺀다면 무엇이 있을까?
2016년 말 OTT 단말은 이미 중국 전 가구의 36%의 커버리지를 나타내고 있었으며, 2017년에는 45%, 그리고 2020년에는 72%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이처럼 나날이 발전하는 가정 거실 경제에서 OTT 광고를 뺀다면 과연 무엇이 남아있을까?
중국 주요 OTT 사업자들의 현황
중국의 현재 주요 인터넷TV 사업자들은 컨텐츠, 플랫폼, 단말기, 서비스 등에 대하여 상당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새롭게 나타난 현상인 4K, VR등의 신기술에 대한 투자도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한령(限韩令)이라는 정책과 신치디엔(新奇点)이라는 대책...
최근 한국과 중국의 외교관계가 극한 대립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 가운데, 중국 정부는 한류 컨텐츠의 중국 내 유통을 차단하는 이른바 한한령(限韩令)의 시행으로 한국에 대한 중국의 불편함을 드러내고 있다.
이제는 OTT 시대가 도래했다.
오늘 날 우리가 OTT(Over The Top)이라고 하는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의 시초라 할 수 있겠다. 붐 업(Boom up)을 일으킨 이러한 서비스 형태는 업종을 불문하고 기존의 상식을 깨트리며 일거에 시장을 잠식하기 시작했다.
중국인 관광의 메카, 제주도에 중국 방송 합법 송출 시작된다
나날이 늘어나는 제주도 중국인 관광객들에 대한 합법적이고, 공식적인 중국 방송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선을 보이게 된다.

인터넷동영상 사이트이야기

한류TV서울이 중국 음악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다
중국 APP(휴대폰이나 스마트폰 등에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말하며,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줄인 말이다)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온라인 음악 APP 또한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현재 중국 온라인 음악 사용자 규모가 5억 명에 이를 정도로 그 시장의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중국 게이머(Gamer)들은 어떻게 수익을 만드는가?
최근 한국의 게임을 중국 시장에 Launching을 위하여 중국 게임시장을 분석하고, 파악하는 취재과정을 통하여 알게 된 사실을 공유하고자 이 글을 기록한다.
中 늘어나는 인터넷 규제…이번에는 인터넷 생중계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은 12월1일(목)부터 중국의 모든 온라인 방송 진행자와 플랫폼이 중국 당국의 승인을 받도록 하는 ‘인터넷방송 서비스 관리 규정’을 11월4일(금) 발표했다.
중국 광대역 인터넷 가입자는 2.92억, 광케이블 가입자는 2.1억
10월 28일, 공신부가 제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9월 말일 현재 이동전화 총 가입자는 13.16억 가입자로 발표되었다. 4G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중가한 것으로 파악되었는데......
“인터넷 한외규정”,중국 국내 광전기관 기회를 잡을것인가?(하)
오는 3월10일부터 실시하는《인터넷출판서비스 관리규정》에는 중외합자경영, 합작경영과 외자경영인 사업단위는 인터넷출판 서비스가 불가하다고 명확히 규정하엿다. 3월10일부터 외국매체는 사전보고와 심사를 거치지 않고는 인터넷출판서비스를 할수 없다.(광전총국,공신부 제5호문:인터넷출판서비스 관리규정)

방송산업이야기

THAAD 시대 효율적인 한류 콘텐츠 유통 전략에 관한 중국 전문가 간담회
지난 6월 14일 오전 베이징 시내 한 호텔에서 한류채널의 중국 내 서비스 극대화를 위한 회의가 개최되었다
중국불법방송, 전쟁을 선포하다.
중국 방송의 합법적인 한국 송출 사업체인 ㈜한류티브이서울과 자회사 ㈜에이치티브이플러스는 27일 무형의 자산을 해외로 수출대국 내 벌어지는 외국 방송의 불법 방송을 이용한 영업행위와 도시청 사례가 존재한다는 것과 한국에서 수출하는 한국 콘텐츠의 해외 무분별한 불법방송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한국서울화조중심 “일일영사관”행사 열려
지난 5월 13일 재한중국인들의 한국 내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직면하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주한중국 대시관에서 후원하고, 한국서울화조중심(韩国首尔华助中心)이 주관하는 의 제1회 “1일 영사관” 행사가 여의도 한강 유람선 아라호에서 거행되었다.
중국 3대 통신운영상들의 광대역 가입자 확보 전쟁 시작
하나의 기업이 스스로 지속적 성장 및 유지를 하는 경우는 없는 것은, 중국의 광대역 시장도 마찬가지이다. 2017년 요금인하에 대한 정책추진이 속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3대 통신 운영상들의 이른바 “광대역 유지 전쟁”은 끝나지 않았고, 이제 시작이다.
2016 중국 광고시장의 추세
2016년 중국 광고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듯 전통매체의 광고 비중이 점차 낮아지고, 신매체에 대한 광고비 집행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으며, 특히 인터넷과 모바일로 훈련된 젊은 소비자층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