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음악 SNS 서비스 런칭, 서비스명은 “징밍(鲸鸣 jing ming)”!

[한류TV서울] 등록 2020.01.03 11:12:41수정 2020.01.07 12:12:35

복수의 중국 매체들이 1월 2일, 아리바바가 새로운 음악 서비스 앱인 “징밍(鲸鸣 jing ming)”을 정식 런칭했다고 보도했다. 학생들과 화이트칼라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노래 서비스 앱이며,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저장할 수 있는 음악 SNS라고 보면 된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중국 내 음악서비스 앱 중에서 자신의 목소리로 함께 부를 수 있는 최초의 서비스이다.

제품 설계는 현재 시장의 주료 숏클립 앱류와 징밍은 크게 다르지 않고, 사용자는 위 아래로 화면을 슬라이딩하면서 노래의 가사를 바꾸어 부를 수 있게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앱의 좌측에는 ‘좋아요’, ‘멧시지 남기기’, ‘공유’, ‘독창’, ‘합창’, ‘노래부르기’등의 버튼이 있으며, 하단에는 ‘많이 부르는 노래’, ‘주석달기’, ‘선곡’ 및 ‘활동’ 이렇게 4개의 화면을 활용할 수 있고, 동시에 사용자는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숏클립 등으로 자신만의 노래 화면의 배경을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노래 기능에는 ‘징밍’의 독창, 합창, 그리고 노래에 목소리 자막 발송 등 3종류의 형식이 있고, 목소리 자막은 노래가 진행되는 과정 중에 언제든지 업로드가 가능하고, 보낼 수 있는 최대의 시간은 25초이다. 최초 발송자는 다른 사람이 보낸 음성 멧시지와 자신의 것을 합성하여 보낼 수도 있다.
현재 ‘징밍’ 앱은 다양한 중국 내 응용상점(App Store)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