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공지사항

오는 5.25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중화방송 송출 기념식 개최 예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5.20 조회 6,953
한류방송의 본격적인 중국 진출에 이어 중국의 주요 방송 채널을 한국에서 손쉽게 볼 수 됐다.

중국 국영 IPTV 사업자인 아이샹(愛上)TV의 한류채널(韩流频道)에 한류 방송콘텐츠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 이용재, 이하 한류TV서울)은 지난 5월 1일부터 한국에서 방송 가능한 중국 채널을 한국에서의 송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국에서 방송되는 채널은 CCTV를 비롯하여 중국의 재무와 경제 종합판인 재경종합 채널과 베이징위성, 후난TV등 20개 채널들이다. 이와 더불어 중국재한화교협회(회장 한성호)에서 화교 등 재한 중국인들의 한국 정착을 돕기 위해 신설한 채널도 포함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CCTV.com에서 운영하는 판다채널(www.ipanda.com)의 프로그램도 한국어로 한국인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판다채널은 2013년 4월부터 미국의 동영상 사이트에서 방송되기 시작했으며 실제 판다의 동영상을 내보내는 것이 특징이다. 판다채널은 현재 중국의 국제화 뉴미디어 플랫폼으로 2014년 말 총 조회수가 4,000만 건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야생동물 테마의 뉴미디어 플랫폼이다.

한국에서 송출되는 중화방송은 집과 회사 등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한 OTT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OTT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TV, 인터넷 사이트, 스마트폰 등을 비롯한 N-Screen을 통해 TV, 영화, 드라마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용재 한류TV서울 대표이사는 “한국과 중국의 문화산업 교량 역할로서 한류채널은 한국을 중국인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전파하는 일과 더불어, 중국 방송영상물을 한국인들에게 제공하여 중국의 소식과 문화, 산업 등을 소개하는 것”이라면서, “한국은 반만년의 역사를 가장 가까운 이웃 중국과 함께 해 왔듯이 양국의 방송콘텐츠 교류를 통해 앞으로도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생하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 내 중화방송 송출을 기념하기 위해 한류TV서울은 오는 5.25(수) 롯데호텔서울에서 중국 영상물의 해외 OTT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국유기업인 웨이라이(未来)TV 및 중국 CCTV.COM의 한국어방송을 위탁 운영하는 헤이룽장(黑龍江)성의 흑룡강신문사, 중국재한화교협회 등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한류TV서울은 흑룡강신문사(사장 한광천)과 협력해 지난해 베이징에 베이징CNTV미디어유한책임공사를 설립했고 아이샹TV의 한류채널을 추진해왔으며, 한류채널은 올해 3월 15일부터 산둥성과 후베이성, 광둥성, 윈난성과 네이멍구 자치구 등의 360만 IPTV 가입자에게 송출을 시작했다. 주요 방송 콘텐츠는 한국 영화, 드라마, 오락, 어린이, 레저, 교양, 게임 등 12가지에 이른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중방송콘텐츠교류비전선포식> 에 초대합니다.
다음글 2017"문화중국, 사해동춘"한국공연

방송산업이야기

중국 린이시와 전자상거래 협력으로 우리 기업의 위기를 기회로...
알리와 테무에 이어 이제 틱톡샵까지 대한민국 산업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상황... 이제 우리의 대안은 무엇인가? 한국 기업인들의 교류회 성격인 린이-서울 기업가 설명회가 중국 린이시 란산몰 관리위원회(临沂市蓝山商城 管理委员会) 톈쭝춘 주임(田宗春 主任)의 사회로 서울 용산 소재 그랜드하이야트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