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채널 이제는 스포테인먼트다

[한류TV서울] 등록 2017.02.21 15:03:32수정 2017.03.05 01:05:04

한류채널 이제는 스포테인먼트다

최근 한류채널은 한국 내 유일한 연예인 중심의 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 : Sports + Entertainment) 쟝르를 개척하고 있는 한스타미디어와 제휴를 통하여 최근 한한령으로 인해 단절되었던 한국 영상 콘텐츠를 비롯한 한류의 차단을 새로운 방식으로 돌파하는 것으로 잠정 합의했다.

㈜한스타미디어(대표이사 박정철)는 먼저 연예인으로 구성된 야구팀 12개가 매년 3~4회 리그전을 치를 정도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약 300여명의 연예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한스타 연예인 농구단은 이민호, 이상윤, 신성록 등 200여 명의 연예인이 참가하는 10여개 팀이 매년 리그전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스타 여자 연예인 배구단은 배지현, 박기량 등 연예계 다방면의 여성들이 도전하는 세계 최초 여자 연예인 배구단을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스타 연예인 컬링은 정혜원, 배지현, 배드키즈 등 아나운서, 연예인, 걸그룹 등 스포츠 모델 4개 팀과 함께하는 컬링으로 최근 평창-베이징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대한컬링경기연맹과 한스타미디어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처럼 한스타미디어는 연예인 농구, 배구, 야구, 컬링 등 다양한 스포츠 리그전을 영상물로 제작하고, 한류채널은 이를 중국 시장에 보급하고, 이를 활용하여 싸드(THAAD)배치로 인하여 단절된 한류 문화의 공급에 대한 새로운 활로를 열겠다는 서로간의 입장과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 떨어지는 남는 장사라는 게 주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관련하여 한류채널은 현재 방송을 활용하여 중국 내 야구, 농구, 배구 등 현지 팀과의 경기를 주선하고, 이를 생방송으로 중국 전역에 송출하는 것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
중국 바이트댄스 “사이다 뮤직” 앱 서비스 진출 선언
중국 틱톡의 음악서비스 진출로 인해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이 꿈틀거린다 주류음악 앱 서비스 시장이 이제는 “숏클립 +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음악과 숏클립 영상의 미디어 형식이 융합되어 뉴미디어 형태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바이트댄스(중국의 뉴스 모바일 뉴스 플랫폼 今日头条를 서비스 업체)는 영상 서비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小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