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央广播电视总台关于加强版权资产保护的声明(중앙라디오방송총국의 판권자산 보호 강화를 위한 성명)

[한류TV서울] 등록 2019.09.26 11:18:58수정

中央广播电视总台关于加强版权资产保护的声明
(중앙라디오방송총국의 판권자산 보호 강화를 위한 성명)
中央电视台 2019年09月25日 10:58A+


中央广播电视总台(下称“总台”)为进一步加强版权资产保护,规范版权资产开发和传播秩序,现郑重声明如下:
중국 중앙라디오방송총국(이하 총국)에서는 판권자산 보호의 진일보 강화를 위하여 판권자산개발 및 전파질서 규범을 위한 성명은 아래와 같다.

1.总台版权资产包括总台及原中央电视台、中央人民广播电台和中国国际广播电台拍摄、编辑、制作、播出、刊登的各类作品、录音录像制品及其他各类受法律保护的智力成果。
총국 판권자산은 총국 및 통합 전 CCTV, CRI, CNR이 촬영, 편집, 제작, 방송, 게재한 각 종류별 작품, 녹음 녹화제품 및 기타 각종 법률적 보호를 받는 지적 산출물을 포함한다.

2.总台总经理室是总台版权资产的归口管理机构。未经总台总经理室或总经理室指定单位书面授权,任何机构不得通过互联网、移动通讯网、IPTV、互联网电视、移动媒体电视、各类应用软件及其他任何传播平台,以直播、延播、点播、轮播、公开放映等方式使用总台版权资产,亦不得通过复制、编辑、改编、翻译等方式开发、利用前述版权资产。
총국 총경리실은 총국 판권 자산의 분야별 관리기구이다. 아직 총국 총경리실 혹은 총경리실이 지정한 단위의 서면 수권을 받지 못한 어떤 기구도 인터넷, 이동통신망, IPTV, 인터넷TV, 이동매체TV, 각종 응용 소프트웨어 및 기타 그 어떤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 방송, 연보(延播), VOD, 룬보(轮播), 공개방송 등 방식으로 총국 판권 자산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원 저작물의 복제, 편집, 리메이크, 번역 등의 방식으로 개발 또는 전술한 판권자산을 이용할 수 없다.

3.任何机构依法使用总台版权资产时,应当标注“中央广播电视总台版权所有”并注明内容来源,完整保留节目中的台标和/或版权标识,不得对台标和/或版权标识进行涂抹、遮盖、删减。依法转载的,亦应当在显著位置注明来源(例如网页地址等),音频广播类节目应对内容来源进行口播。
총국의 판권자산을 사용시 반드시 “중앙라디오방송총국 판권 소유”를 표시하고,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며, 프로그램 중 로고 또는 판권의 표시 등을 자우거나, 거리거나 또는 모자이크 처리할 수 없다. 적법하게 전재할 경우 출처를 분명하게(예를들면, 홈페이지 주소 등) 밝혀야하고, 라디오 류의 프로그램은 콘텐츠의 출처를 구두로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

4.总台将针对前述版权资产加大监控和维权力度,依法采取一切有效措施,坚决打击任何侵犯总台版权资产合法权益的行为。
총국은 전술한 판권자산 관련하여 통제 및 판권자산 보호를 강화하며, 적법한 일체의 유효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며, 그 어떠한 침권 행위에도 단호하게 총국 판권 자산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할 것이다.

5.自本声明发布之日起,请相关机构及时清除任何未经许可发布的总台版权资产内容。相关机构如接到总台就侵权行为发出的通知函、律师函等法律文件,应积极配合,妥善解决侵权事宜。
본 성명은 발표일부터 실행하며, 아직 총국의 판권 자산의 사용 허가를 받지 않은 기구 또는 기관에서는 관련 콘텐츠들을 즉시 제거하기 바란다. 총국의 판권자산에 대한 침권행위가 나타나며 총국의 통지서, 법률문서 등을 받게 되면, 관련기구에서 반드시 협조해야 하며, 적절하게 침권행위를 해결해야 한다.

  中央广播电视总台
  2019年9月25日

방송산업이야기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
중국 바이트댄스 “사이다 뮤직” 앱 서비스 진출 선언
중국 틱톡의 음악서비스 진출로 인해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이 꿈틀거린다 주류음악 앱 서비스 시장이 이제는 “숏클립 +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음악과 숏클립 영상의 미디어 형식이 융합되어 뉴미디어 형태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바이트댄스(중국의 뉴스 모바일 뉴스 플랫폼 今日头条를 서비스 업체)는 영상 서비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小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