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대륙을 꿈꾼다

[한류TV서울] 등록 2018.11.23 13:36:45수정 2018.12.05 19:06:15

지난 11월 22일(목) 대구경북지역 스타트업 기업들의 중국 내 판로 개척을 위한 설명회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최한 창업기업 글로벌 유통상담회였다.

이 행사는 대구경북중기청이 주최하고 대구경북지역 50개 창업지원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2일간 개최되는, 비수도권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행사로 2017년 첫 개최 이후 금년으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기술력 있는 창업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테스트베드 삼아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과의 만남의 장이 마련되었고, 또한 글로벌 유통상담회가 동시에 열렸다. 티몬, 홈플러스 등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유명바이어를 통한 1:1 상담(80개사)을 수행했으면 해외진출전략 상담 도 동시에 이루어졌다.

㈜한류TV서울에서는 이 날 행사에 참가하여 5개의 업체와 상담을 수행했으며, 이 상담을 통하여 이들 스타트업 기업 제품들의 중국 내 유통 및 판로개척에 대하여 함께 연구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전통악기의 미니어쳐를 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꿈꾸는 <문화공간 라온>을 비롯하여 두피케어 제품으로 시장을 열고자 하는<디피캄>, 화장품과 건강식품으로 세계시장을 노크하는 <에이팜>, 그리고 순수한 친환경 생리대로 중국시장을 꿈꾸는 <휴먼 KGT(주)> 등 다양한 상품, 다양한 경영자, 다양한 사업모델을 접했다.

㈜한류TV서울에서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유통 및 판매 채널별로 채널 성격에 맞게 제품별로 판매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함께 중국 시장의 문을 열어보기로 하고, 그 방법과 절차들을 함께 논의했다.

한편, 기술력있는 창업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테스트베드 삼아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과의 만남의 장 마련된 공공구매상담회에는 지자체, 조달청, 한국도로공사 등 15개 공공기관, 45개 창업기업 참여했으며,

티몬, 홈플러스, ㈜한류TV서울 등이 참가한 글로벌 유통상담회에는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유명바이어를 통한 1:1 상담 및 해외진출전략 상담 등을 했다. 이 상담회에는 약 8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또한 영남권 벤처투자로드쇼에서는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지역’ 공동으로 유망스타트업(16개사) IR, 투자유치 멘토링 및 1:1투자상담회가 진행 되었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