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한류TV서울] 등록 2018.09.17 10:32:16수정

제2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이 부산글로벌웹툰센터네서 지난 9월 14일(금)부터 16일까지 개최되었다.

부산웹툰페스티벌은 올해 2회째를 맞아 부산경남만화가연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으로 웹툰 작가들과 시민, 웹툰 산업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돼 국내외 작가들의 웹툰(만화) 전시를 비롯 웹툰 드로잉쇼, 작가 토크쇼, 웹툰체험, 가족만화그리기대회 등이 진행되었다.

스토리가 있는 전시를 보여주고 있는 부산웹툰페스티벌의 이번 전시 컨셉은 ‘웹툰을 기다리며...(Waiting for Webtoon)’로, 한 편의 웹툰이 창작되고 연재되면서 독자와 만나기까지의 과정을 전시로 구성했다.

지난해(제1회) 페스티벌이 ‘21세기 부산 웹툰의 시작!’을 주제로 부산 웹툰의 역사를 보여줬다면 올해는 ‘웹툰’ 그 자체에 집중했다.

한 소녀(독자)가 연재를 중단하고 사라진 작가를 찾아 나서면서 웹툰 창작의 힘든 과정을 알게 되고, 소녀(독자)의 응원에 작가는 다시 힘을 얻는다는 것을 스토리로 한다.

한편, ㈜한류TV서울은 중국의 한 플랫폼에서 한국 웹툰의 구매 요청을 받고, 중국에 수출할 수 있는 작품을 찾기 위해 부산웹툰페스티벌에 참가하였고, 이 자리에서 웹툰 작가이면서 부산경남웹툰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배민기 작가와 향 후 사업진행을 위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이미 ㈜한류TV서울과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부산의 콘텐츠 전문기업 코스웬콘텐츠㈜와 함께 본 사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즉, 부산경남지역의 대중국 판매 가능한 웹툰을 취합을 하고, 이를 ㈜한류TV서울로 전달하면 이를 중국 시장으로 보내고, 수익을 공유한다는 전략이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낚시로 한중 문화교류 현장을 낚아올린다
바다 낚시인들의 심장을 뛰게 했던 ‘2018 장흥군수배 정남진 전국 바다낚시대회’가 지난 14일 장흥군 회진면 앞바다에서 국내 낚시동호인 약 200여 명이 참가했고, 특별히 중국 낚시 동호인들이 베이징과 하얼빈 등에서 12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 수준으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한국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하나의 관광벨트로……
2016년 8월 경 중국 CCTV1에서 한국전쟁을 주제로 하는 드라마를 방영했다. 그 드라마의 내용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중국 정부에서 허락하지 않았던 한국전쟁이 주된 내용이었다. 그 드라마의 제목은 3.8선(三八线)이었다.
세계 유일의 DMZ를 관광상품으로 …
㈜한류TV서울은 대 중국 한류 콘텐츠 수출을 위하여 강원도 넘버 원 방송국 G1과 협의를 통하여 G1의 우수한 콘텐츠를 중국과 대만에 수출할 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대만에 한국을 알리자! 이제 대만 여행객을 품자
대만 최대의 국영 방송국 中国电视公司(C-TV)에서 최근 ㈜한류TV서울에 업무요청 서한을 보냈다. 그것은 C-TV의 주요 프로그램인 여행프로그램을 한국에서 촬영하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본 사업의 핵심은 한국 우리지역의 놀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대만 관광객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고, 그들이 스스로 우리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대만인들에게 알리고, 실재로 대만 여행객을 우리지역으로 유치하고자 함이 그 목적이다.
웹툰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제2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이 부산글로벌웹툰센터네서 지난 9월 14일(금)부터 16일까지 개최되었다. 부산웹툰페스티벌은 올해 2회째를 맞아 부산경남만화가연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으로 웹툰 작가들과 시민, 웹툰 산업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돼 국내외 작가들의 웹툰(만화) 전시를 비롯 웹툰 드로잉쇼, 작가 토크쇼, 웹툰체험, 가족만화그리기대회 등이 진행되었다. 스토리가 있는 전시를 보여주고 있는 부산웹툰페스티벌의 이번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