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에 한국을 팔자

[한류TV서울] 등록 2018.06.27 12:18:52수정

지난 2016년 7월 중순 한국 정부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즉 일명 THAAD 배치 발표 이후 급속하게 냉각되었던 한중 외교관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정상을 회복해 가는 분위기이다.

아직 방송분야는 열리지 않았지만 일부 여행 상품과 생활필수품 등의 상품 거래는 정상을 회복해가는 추세이다.

(주)한류TV서울은 지난 2018년 6월 25일(월) 오후 2시, 중국 최대의 국영 통신사업자인 China Telecom과 협력을 통하여 상하이지역의 IPTV 채널에 한국 상품 전용 판매 채널인 “美妙电视购物”채널을 개통하였고, 상하이 지역 약 4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어 방송사업자도 통신서비스가 가능하고, 통신사업자도 역시 방송사업이 가능한 현실이지만, 중국은 방송과 통신의 영역이 분명히 구분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최대의 국영 통신사업자가 방송사업인 IPTV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은 중국 전역의 방송사업 허가를 획득한 상하이미디어그룹의 영업허가증을 차이나텔레콤이 합작을 통하여 활용하고, 반대로 중국 최대의 네트워크를 역시 중국 최대의 미디어 국영기업인 상하이미디어그룹이 활용하는 상호 협력이 있기에 가능하다.

(주)한류TV서울은 2017년 8월부터 한국 상품 전용 판내 채널을 구축하기 위하여 물밑 작업을 진행해 왔고, 여러가지 난관을 거치면서 오늘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한편 차이나텔레콤 관계자는 “현재는 상하이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지만, 이제 상하이 지역에서 안착하면 이 모델을 그대로 중국 전역의 차이나텔레콤 지사를 통하여 적용하면 한국 상품의 중국 전역을 대상 판로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뿐만아니라 본 홈쇼핑 채널을 활용하여 일반 상품 뿐 아니라 차이나텔레콤의 마케팅 풀을 활용하여 온라인 마케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중국 전역의 유선인터넷, 유선전화, 그리고 모바일가입자와 IPTV 가입자를 합하면 중국 전 인구의 약 80%의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차아니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하여 “(주)한류TV서울은 한국을 대륙에 불법인 아닌 모든 것을 팔자”라는 컨셉으로 이 사업을 추진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주)한류TV서울 관계자는 한국의 모든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특산품 및 그 지역의 축제, 박람회, 여행지 등을 소개하는 여행상품도 구상 중인 것으로 밝혔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번거로운 인허가 절차 및 수입, 수출에 따른 통관절차 등 복잡한 과정이 필수이기 때문에 이러한 번거로움을 파하기 위해서라도 중국인들을 한국에 데려오면 그들이 해당 지역의 특산품 및 축제, 박람회, 그리고 유명 여행지를 즐기고 돌아가고, 다시 찾고 싶은 한국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는 의지를 밝혔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