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만에 알린다

[한류TV서울] 등록 2017.10.24 10:02:41수정

한국은 여행하기에 참 아름다운 곳인데, 최근 한국과 중국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중국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던 대부분의 사업들이 줄줄이 폐업 내지는 사업 축소를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2018년 2월에 개최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역시 중국 대륙을 대상으로 입장권을 판매해야 하는데, 그러하지 못해서 정말 심각한 현실을 맞이하고 있다.

이 와중에 한류TV서울에서는 대만의 지상파 방송국의 하나인 차이나텔레비젼(中国电视公司)를 방문하여 앞으로의 합작을 요청했고, 차이나TV에서도 흔쾌히 합작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만의 인구는 약 2300만 정도이고, 가구 수로는 약 640만 가구이다. 이 중 케이블방송이 80%를 차지하고, 차이나TV는 대만에서 TV를 보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전파된다고 밝혔다.

먼저 한류TV서울은 한국의 콘텐츠가 대륙에 직접 진출하기에는 여러가지의 상당한 장벽이 있으므로 대만을 거쳐서 즉, 리메이크 등을 활용하여 대만의 판권으로 대륙 및 기타 지역에 진출하기를 희망한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차이나TV에서는 단계별 추진을 요청했다.

또한 차이나TV에서는 오히려 한국의 관광지, 박람회, 축제 등을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지원을 통하여 촬영하고, 이를 차이나TV를 통하여 송출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제안에는 현재 차이나TV가 일본의 한 지방자치단체와 그러한 모델로 현지 촬영을 진행하고, 그 영상을 대만에서 송출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한류TV서울에서는 크게 두 가지를 제안했다.

먼저, 한류TV서울이 중국 대륙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주요 관광지를 중국인 여행객의 관점에서 촬영한 영상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하여 경기도를 알리고 경기도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는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두번째, 2018동계올림픽 관련한 영상을 강원도와 평창군, 정선군, 강릉시 등 직접 개최 도시뿐 아니라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등을 연계하여 여행과 숙박, 그리고 올림픽 참관에 이르기까지 One Stop 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한류TV서울은 이 뿐만 아니라 현재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여 대만시장에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연구하기로 했다.

예를들면, 한류TV서울의 콘텐츠를 아이치이대만(爱奇艺 台湾) 등에 공급하고, 콘텐츠 수익의 대부분은 한국측으로 귀속하고, 차이나TV는 연결에 따르는 수수료 정도로만 확보해도 만족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2300만 휴대폰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웹드라마(微视)를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자는 의견을 공유했다

/윤교원 기자 1467451123@qq.com)

방송산업이야기

더케이샵이 제공하는 프랜차이즈형 온라인쇼핑몰 분양 창업 서비스 제안 러시를 이룬다
단 10분의 투자로 소비와 판매, 납품이 가능하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 노출로 인한 매출 극대화 꿈꾸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주식회사 한류TV서울(대표이사 윤교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촉물 납품 전문 쇼핑몰인 더케이샵을 통하여 온라인쇼핑몰창업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중국 틈새시장 실버산업(银发经济)에서 찾아라.
최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전국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26,401.9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8.70%를 차지하고, 65세 이상의 인구는19,063.5만명으로 노인 인구의 13.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당부를 명기하고 신시대를 향해 분진하자 중공 흑룡강성위 '중국 이 10년·흑룡강'주제 기자회견 개최 허근 주제 발언 및 기자 질문 대답 호창승 관련 질문 대답
2022 한중 저작권 포럼 베이징에서 개최
특히 22년은 한중수교 30주년이자 한중문화교류의 해로 이번 세미나는 저작권의 중요성을 반영한 한중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기획된 행사이며, 민간교류를 극대화하고, 한중관계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며 장기적인 양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8월 5일자 한국 언론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중국 내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우영우 드라마” 사례를 제시하고 저작